YDP181

관리자 2011-11-01 11:27

특징

피아노 사운드 샘플은 야마하의 풀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인 'CFIIIS'에서 가져왔습니다. 'AWM 다이내믹 스테레오 샘플링'

피아노 사운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콘서트 홀과 음악 경연에서 극찬을 받은 야마하의 풀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인 'CFIllS'를 샘플링했습니다. 최고의 피아노를 선정해, 경험이 풍부한 조율사가 이를 최상의 조건으로 조율하도록 했습니다. 야마하는 피아노에서 나와야 하는 자연스런 사운드를 강조합니다. 사운드 시작에서 페이드아웃까지 전자 피아노 같지 않은 느낌을 주는 자연스러운 사운드와 감쇠를 재현하기 위해 세심하게 샘플링을 수행했습니다. 또 피아노의 특징인 건반의 두드림 세기에 따른 음색 변화에 중점을 뒀습니다. 각 건반 별로 10단계 이상의 건반 강도를 표현하도록 사운드를 샘플링했습니다. 피아노의 특성을 가장 가깝게 표현하고 엄격한 녹음으로 구현한 'AWD 다이내믹 스테레오 샘플링'을 사용했습니다. 야마하의 개발 팀은 피아니스트들과 함께 많은 시간을 투자해 터치와 음색을 최적으로 조합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연주자가 건반을 어떻게 연주하느냐와는 상관없이 실제 그랜드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과 같은 사운드를 내는 자연스런 사운드 변화를 만들어냈습니다.

새 어쿠스틱 시스템은 한층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재현합니다.

새 앰프와 스피커 사용. 피아노 사운드가 한층 선명해졌으며 볼륨의 느낌이 개선됐습니다.

페달로 '최대 64 동시 음조(Maximum Similtaneous Tones 64)'를 오버레이 시 부자연스러운 컷오프 없는 앰프 표현

128 앰프 음조의 최대 동시 음조로 풍부한 사운드가 주는 즐거움을 구현했습니다. 야마하의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페달을 밟아 사운드를 오버레이 할 때에도 부자연스러운 사운드 컷오프가 없습니다. 따라서 어떤 곡을 연주하든 완벽한 분위기로 연주가 가능합니다.

표현 범위를 넓혀주는 하프 페달 기능

야마하는 페달의 표현력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댐퍼와 소프트, 소스테누토 3 종류의 페달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 중 댐퍼 페달은 하프 페달 기능을 제공합니다. 댐퍼는 페달을 얼마나 강하게 밟느냐에 따라 강도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외에도 다른 많은 풍부한 사운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자 피아노, 오르간, 하프시코드, 다른 건반 악기 외에도 현 및 다른 악기 연주를 위한 다양한 사운드 음색을 제공합니다.

야마하 피아노의 생산 노하우인 '무광 흑건 그레이드 헤머 스탠다드(GHS) 건반'을 토대로 한 자연스런 연주 느낌

야마하는 피아노 메이커로서의 그랜드 피아노 생산 노하우를 이용해 전자 피아노로도 자연스런 연주 느낌을 제공하는 건반을 만들었습니다. 터치의 사소한 차이까지 구현하여 저음역대에서는 무거운 터치를, 고음역대에서는 가벼운 터치를 선사합니다. 야마하의 건반은 어떤 연주에서든 안정적이고 꾸준하게 반응하여 기대 이상의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50곡의 유명 피아노 연주곡이 내장 및 패키지에 포함된 Music Book.

가장 친숙한 피아노 연주곡 50곡을 녹음했으며, 패키지에 Music Book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경 음악으로 즐길 수 있으며, 연습을 위해 템포를 느리게 조정하거나 곡에서 해당 손 부분을 지운 후 이에 맞추어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연주를 녹음하여 점검하십시오. 피아노 학습에 편리한 '2 트랙/ 3 곡 녹음'

간단한 조작으로 연주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2 트랙 녹음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모델이 되는 연주를 녹음하거나, 한 번에 한 손씩 연주를 녹음해 혼자서도 피아노 듀엣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는 한 번에 한 곡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낮은 볼륨으로 연습할 때 미세하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야마하의 볼륨 컨트롤 노브는 특히 볼륨을 낮게 설정한 상태에서 세세하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정에서 연주시 볼륨을 크게 높일 수 없을 경우, 사운드 볼륨을 최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인상적인 피아노 연주를 줄기기 위해 자연스럽게 볼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LED 스크린과 조작 패널

버튼을 이용해 사운드 음색을 집적 선택할 수 있고, LED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디지털 피아노가 가진 편리한 기능으로 가득합니다.

조율하지 않아도 되는 전자 피아노이므로 유지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2개의 헤드폰 단자가 있어 사운드 볼륨 걱정 없이 연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와 자녀들이 Muting 상태에서도 학습을 하거나 피아노 듀엣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 헤드폰 한 세트 포함 (일본 한정). 또 연습에 반드시 필요한 메트로놈 기능과 기타 여러 편리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녹음 또는 구매한 음악 데이터를 USB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는 'USB TO DEVICE 터미널'

USB 플래시 메모리와 호환되므로 녹음한 데이터 저장과 PC 데이터 처리가 간편해졌습니다.

음악 데이터 샵에서 구매한 데이터를 악기로 전송하는 'Music Software Downloader'

야마하가 무료로 제공하는 'Music Software Downloader(*1)'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PC에 있는 음악 데이터를(MIDI 데이터) 악기의 내장 메모리(*2)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음악 데이터를 이용해 음악이 주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1: Music Software Downloader는 윈도우에만 호환됩니다. *2: YDP-141은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 USB-MIDI 인터페이스인 'UX-16'이 필요합니다.

절대 지루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

아리우스(Arius) 시리즈의 개념인 '심플 & 베이직'을 디자인에서도 드러납니다. 피아노가 있는 삶이 이제 일상의 일부가 됩니다.